식단 가이드
home
다이어트
home

5/10 식사 피드백

(1) 14:16,14:43, 14:58 → 뷔페 음식, 뷔페 음식이 외식 상황에서 제일 탄/단/지 맞춰 조절하기 좋으면서도, 멈추기가 어려운 양날의 검인 식사입니다. 대개 2-3접시를 담는 마인드는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깔고가지만, 만약 밖에서 음식을 누군가와 무조건적으로 먹어야 하는 약속 상황이 주 2회 이상 깔려있는 경우는 뷔페 식사 내에 양조절이 필요하며, 평소 식단을 잘 지켜가며 식사를 하다가 어쩌다 한번 약속이 잡힌 경우에는 그냥 마음편하게 드시라고 피드백을 드립니다. 첫번째 접시 자체만으로도 이미 한끼 단백질 권장 섭취량 영양 성분 기준 2-40 함량, 용량 기준 100-150 그람 , 눈대중 기준 스마트폰 사이즈 혹은 손가락 제외 손바닥 사이즈를 권해드리는데 이미 여기서 그 기준을 훌쩍 넘어버립니다. 두번째 고기 역시 고기류,초밥류 등이 추가적으로 들어가 이 식사 자체는 상당한 과잉 영양 섭취가 예상되며 한끼니에 단백질 8-90가량 섭취 했을 확률이 높습니다. 일반식 육류라 지방이 상당히 높은것은 이미 불보듯 뻔한 사실이구요. 끼니당 지방 함량은 15 이하를 권장하고 맥스 20까지는 허용하나 이미 이 식사 내의 지방은 닭가슴살이 100그람당 2 이하면 목살 삼겹살 등이 15-30에 육박하는걸 감안 했을 때 사진상의 육류들을 다 드셨을 때 4-50이 넘는 지방을 섭취하셨을 확률이 높습니다. 탄수화물 역시 끼니당 4-60 정도의 가이드를 드리는데 사진상에 들어가는 초밥,김밥,부침개,전, 그리고 과일류와 떡, 과자 등을 다 합치면 150-200 가량 드셨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. 과일들을 잔뜩 드셨기 때문에 당 함량이 높은것도 마찬가지이구요!
(2)17:02 → 아메리카노나 제로 음료수 같은건 언제 먹어도 지장 없기 때문에 따로 안찍으셔도 됩니다!
(3)19:12 → 약과 한개만, 저 찔끔 약과 하나 쯤 섭취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, 단걸 먹었을 때 멈추지 못하는 사람의 경우 아예 당을 섭취해버려서 계속 당이 땅기게 만드는 요인 자체를 없애버리는 것이 좋습니다!
(4)20:11 → 디저트를 4명이서 나눠드셨다고 하더라도 사실 여기서 나에게 허용된 적정 탄수화물 양은 식빵 2쪽 정도라고 생각하는게 좋아요! 근데 여기 식빵에,라떼에, 케이크에 이미 탄수화물도 어마어마 하고 지방 함량 및 당함량도 어마어마 하네요!
보통은 이런 약속 데이에는 편하게 드시고 약속이 아닐때, 내가 선택권이 있을 때 그럴때 부터 잡아가야합니다. 약속도 이렇게 먹었는데 집에서 짜파게티~ 이러면서 끓여먹는 형태가 아닌, 적어도 내가 선택권이 있는 순간에는 가이드라인에 맞춘 식단을 먹는 습관부터 들여갑니다.
식사의 한 끼니의 권장 가이드라인은 탄수 4-60 정도 함량, 단백질 2-40 정도 함량, 지방 15 이하 정도의 함량을 모든 음식을 조합 했을 때 해당 범위 안에 들어가는게 좋으며 , 식사 영양의 우선순위는 탄>단>>지 정도를 챙겨먹는 습관을 들여보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