식단 가이드
home
다이어트
home

8/3 식사 피드백

(1) 13:14 삼계탕 → 벌써부터 누~런 지방이 두둥실 돌아다니는게 보이네요! 항상 명심해야 할것이 “당과 지방을 낮춰먹는 습관”입니다. 이 식사에서 나름 선방하려면 닭 안에 있는 쌀은 다 드시고, 슬프지만 국물은 드시지 않는것이 좋아요! (모든 국물요리는 칼로리상으로는 대게 크게 문제가 없을 수도 있으나 국물에 두둥실 떠다니는 기름을 조심해야합니다, 참고로 다이어트 할때 나트륨이나 짠건 크게 상관없어요~) 그리고 닭을 저중 반은 똑~ 떼서 같이 식사하는 사랑하는 사람이나, 동료에게 나눠주면 됩니다! 저기서 삼계 한마리를 다먹어버리면 단백질을 한 끼니에 5~60가량 먹어버리는데, 프로 보디빌더가 아닌 이상 이렇게까지 한끼에 너무많은 단백질을 넣는 경우는 드뭅니다!
(2) 14:21꼬북칩 → 여기서 식사 텀에 관한 이야기를 안할수가 없습니다. 삼계탕에서도 이미 충분한 탄수화물이 들어가고 지방도 높은 식사를 넣었는데 1시간도 지나지 않은 경우는 이미 이전에 드신 삼계탕이 소화 및 대사가 다이뤄지지 않은 상태기때문에 삼계탕과 꼬북칩을 한번에 드신거랑 아무 차이 없습니다. 그리고 당과 지방을 낮춰먹는 습관을 지속적으로 가져가주셔야 하는데 꼬북칩 자체는 당도 많이 들어가고 과자도 튀김이니까 지방을 더 먹어준 꼴이에요! 삼계탕이 밥까지 감안하면 대략 탄 60 단 5-60 지 30 이라고 가정 했을때 1시간도 안지나서 과자를 먹었다.. 이 식사를 한번에 먹은거로 간주하면 탄 100 단 5-70 지 50 가량 먹은것으로 1끼에 1000칼로리가 육박하는 수치이고, 우리가 먹고자 하는 1끼 500칼로리 언더 탄 4-60범위 단 20-30범위 - 지 15 이하에 견주어 보면 엄청 폭식한겁니다 , 고기니까 괜찮아! 의 상식을 싹 가져다 버려야합니다. 이렇게 드시는거나 피자치킨 먹는거나 칼로리나 영양성분 상으로는 별 차이가 없으니까요!
(3) 21:04 식단 → 마지막 식사 시도를 아주 잘하셨지만, 저 일반 참치는 사랑하는 부모님의 주방에 채워넣고 내 주방에는 오뚜기 가벼운참치 제품을 넣기를 권장합니다. 일반 시중참치는 지방 14-22가량으로 상당히 높은데 여기에 계란 전란 투척 (노른자 포함시 단백질 함량도 올라가지만 지방 7정도 됩니다, 후라이 쳐버리면 10 될꺼구요) 그럼 여기도 지방 24-32가량 드신거로 봐서, 칼로리도 500을 훌쩍 넘어가버리게 됩니다. 지방을 줄여먹어야 하는 큰 이유중 하나가 칼로리를 하나라도 더 낮게 먹고, 더 활동량을 쳐내서 총 활동량>섭취량 지표를 만들어야 몸에 있는 지방이 사랴지는거지 유산소를 한다고 몸의 지방만 치이익 하고 타는건 절대로 아닙니다! 여기서 활동량 지표를 조금이라도 더 내기 위에 힘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과하지 않게 잘 챙겨먹으라고 말씀드리는겁니다! 만약 이 마지막 식사에 오뚜기 가벼운 참치로만 바꿔줬다면 계란 1개 퐁당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~ 쌀 량은 적정량 아주 잘 챙겨드셨어요!